[하탑중 : 이서아 통신원] '세게 환경의 날' 환경 보호 캠페인 한창인 하탑중학교

 

6월 3일, 하탑중학교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환경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하탑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환경 보호 피켓을 들고 정문 앞에 서 있다. 등교하는 학생들의 앞에서 ‘우리의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 지켜요’라는 구호를 외치며 환경 보호 인식을 심는다. 현관으로 들어서면 ‘하탑중학교가 만든 환경 보호 3가지 수칙’을 이행하겠다는 서명 운동이 진행된다. 그 옆에는 환경 보호와 관련된 작품들이 나열되어 있다.

 

 

학생 참여 이벤트로는 ‘환경 능력 고사’를 진행했다. 학생자치회에서 자체 제작해 교내 곳곳에 붙여둔 ‘환경 능력 고사’의 문제를 모두 맞혀 문제 속 글자를 조합하면 ‘지구사랑’이라는 단어가 완성된다. 점심시간 학생회실에 방문해 조합한 단어를 외치면 소정의 간식을 지급한다. 

 

‘환경 능력 고사’ 행사를 알리는 포스터 또한 하탑중학교 홍보부 학생의 재능기부를 통해 제작한 것으로, 학생들이 자치적으로 학교 행사를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환경의 날 맞이 4행시 짓기 대회’ 또한 개최되었다. 제시된 단어 ‘기후 위기’로 4행시를 짓고, 우수작을 제출한 학생들에게는 친환경화분을 지급하였다. 이와 같은 이벤트들은 학생들이 스스로 환경 보호에 대해 생각해보고, 환경 지식을 넓히는 데에 도움을 주었다. 하탑중학교의 교감 선생님께서는 “지금부터 습관이 되어 학생들이 어른이 될 때까지 변하지 않고 지구를 지키는 활동을 이어갔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하탑중학교는 매년 환경 사랑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마다 다른 환경 이벤트의 내용을 확인하는 것도 하탑중학교만의 색다른 묘미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