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정초 : 장아린 통신원] 경기도 학생 승마체험

경기도에서는 어린이들의 체력증진 및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2022년 학생승마교실 지원사업] 의 참여를 신청받았다. 

 

옥정초등학교에서도 전체 학년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안내하여서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였고, 그 중 선발인원만이 강습을 받게 되었다. 선발 된 학생은 10회의 학생 승마체험을 자부담 96,000원(보조금 224,000)을 납부하고 승마 강습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승마 강습은 관내 승마장으로 양주시승마장, 한성승마클럽, 휴먼앤홀스랜드로 3개소 승마장에 학생이 강습 받고 싶은 승마장의 정보를 ghorsepark.co.kr 사이트에서 확인하고1, 2지망으로 선택하여 신청해서, 배정이 완료되면 홈페이지에서 결과조회를 하라는 문자가 학생 혹은 학부모에게 발송된다. 문자를 확인하고 해당 승마장에서 강습을 받게 된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신창하였는데 정해진 사업비 때문에 소수의 학생들만이 승마 강습을 받아야만 되는 부분이 너무 안타까웠다. 물론 정해진 사업비 때문인 학교측의 입장도 잘 알지만 그렇다고 다수의 아이들이 승마체험을 포기해야하는 입장도 무시할 수 없으니 너무 곤란한 문제인 것 같다.....아무쪼록 이 문제가 좋은 방법으로 해결되길 바란다.

 

실제 승마신청을 해서 당첨되어 승마강습을 받고있는 4학년 장** 친구에게 인터뷰를 해보았다.

Q . 승마강습에 당첨되었더는 소식을 들었을 때 어떤 기분이 들었나요?

A . 음...... 뭔가 큰 말을 타야하니 떨리고 걱정되기도 하고 설레기도 했어요.

 

Q . 승마강습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

A . 제가 처음으로 말을 타고 달렸을 때가 기억에 남아요!

 

Q . 승마강습에서 아쉬웠던 부분이나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나요? 있다면 무엇인가요?

A . 승마를 배우는 횟수가 너무 적은 것 갔다는 생각이 좀 드네요..

 

Q . 승마를 배우기 전과 후의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 확실히 말에 대한 이해력과 공포감이 커진 것 같고 몸도 더 건강해진 것 같아요!

 

이렇게 다양한 답변이 나왔는데 아쉬운 점을 더 개선하면 한 층 더 즐겁고 재밌는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