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라초] 우리 학교는 금연해요

 

화성시의 위치한 송라초등학교에서는 5월 22~23일까지 2일에 걸쳐 금연 캠페인과 금연 공연을 진행하였다. 5월 22일에 이루어진 금연 공연에서는 전문 강사님께서 학교에 방문해 금연 공연을 진행하였다. 공연에서는 학생단체가 금연을 하겠다는 금연 선서를 한 후 흡연이 몸에 얼마나 해로운지 알려주는 그림자 공연과  마술 공연, 금연 퀴즈 등을 하여 참여를 잘해주는 학생에게는  간단한 선물을 증정하였다. 금연 공연에 참여한 학생 중 선물을 못 받아 아쉬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생들은 가위바위보를 통해 이긴 학생 3명에게도 선물을 증정하였다. 금연 공연에 참여한 학생과 인터뷰 취재를 해보았다.

 


Q. 금연 공연은 어떠하였나요?

A. 저학년 친구들은 입학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흡연이 몸에 해롭다는 것을 잘 모를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번 기회로 알게 되고, 친구들과 ''나는 평생 금연할 거야''라고 말하는 모습을 보며 금연 공연은 송라초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좋았어요.

Q. 금연 공연 중 마술 공연은 어떠하였나요?

A. 담배가 몸에 해롭다는 것만을 강조하는 공연이었다면 지루하였을 것 같지만 금연 공연 중간중간 마술 공연이 나와서 집중해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되고 학생들의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좋았어요.

Q. 금연 공연 중 어는 공연이 제일 좋았나요?

A. 그림자 공연이요! 마술 공연도 재밌었지만, 그림자 공연은 전문 강사님께서 직접 그림자를 만들어 공연하시는 것이여서 신기하고 재밌어서 그림자 공연이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금연 공연에 참여학 학생과 인터뷰 취재를 해보았다.

 

5월 23일에는 금연 공연에 이어 학생자치회에서 금연 캠페인 활동을 계획하고 진행하였다. 캠페인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만든 챌린지를 하였고, 챌린지에 참여한 학생들과 선생님들께는 금연 캠페인 증정품을 증정했다.  각 학년 중 챌린지를 가장 잘 참여해 준 학생에게는 작은 선물을 증정하였다. 금연 캠페인을 이끌어간 학생자치회 학생들은 ''힘들긴 했지만, 동생들과 친구들이 모두 우리가 만든 챌린지를 따라 하며 금연을 하겠다고 다짐하는 부분에서는 힘들었다는 것을 잊어버릴 정도로 뿌듯하고 기뻤다"라고 말하였다. 금연 캠페인은 학생자치회의 노력과 학생들이 질서를 지키며 참여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고, 송라초의 금연 공연과 금연 캠페인을 마쳤고, 금연 공연과 금연 캠페인은 송라초등학교 학생들과 선생님들께도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