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탑중 : 이서아 통신원] 2023년을 이끌어갈 하탑중학교 20대 학생자치회장단 선거

 

지난 11월 10일, 2023학년도 하탑중학교를 이끌어갈 20대 학생회장단 선거가 마무리되었다. 하탑중학교는 여러 해 동안 러닝메이트 출마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데, 이는 올해로 2학년에 재학하는 학생회장 후보 한 명, 2학년 부학생회장 후보 한 명, 1학년 부학생회장 후보 한 명이 팀을 이루어 출마할 수 있도록 하는 선거 방식을 말한다. 

 

이번 선거에는 총 4팀의 후보가 출마하였고, 이는 다른 연도에 비해 비교적 많은 수였다. 선거에 출마하는 학생들은 입후보 등록 신청서, 학부모 동의서, 추천서, 학생 추천자 명단 등의 다양한 양식을 모두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또한 19대 회장단과 학생자치회 부장들은 선거관리위원회가 되어 후보자들의 홍보물을 승인하고,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의 일을 맡았다.

 

후보자들은 홍보물로 사용하는 최대 4개의 피켓, 2개의 영상물, A1 사이즈의 포스터 등을 짧은 기한 안에 제출해야 했기에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다. 그렇게 1, 2학년 학생들이 함께 노력하여 제작한 홍보물은 모두 학생들만의 개성이 드러나고, 풋풋한 분위기를 풍겨 좋은 평을 받았다.

 

각 팀의 회장 후보자들과 19대 학생회장이 한데 모여 타 후보자들의 공약에 대해 질문하는 ‘후보자 토론회‘을 진행하는 영상도 촬영했다. 이는 출마한 학생들이 타 후보자들의 질문에 적절한 대답을 하기 위해서 자신의 공약을 더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후보자들은 모두 서로의 공약에 대해 진지하게 질문하고, 답변 내용을 성실하게 받아적고, 진지하게 듣는 질서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최종적으로는 네 팀 중 기호 2번 팀이 209표를 받고 당선되었다. 기호 2번 학생회장 후보로 나온 학생은 현재 19대 학생자치회 2학년 부학생회장으로, 실질적인 경력과 경험이 있다는 점이 많은 득표의 요인이 되었다고 추측된다. 

 

선거에 출마한 모든 학생이 결과와 관계없이 이번 선거를 좋은 추억으로 기억하게 되기를 바라고, 당선되지 않은 학생들도 모두 내년 학생자치회의 부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하탑중학교의 2023학년도가 기대되는 이벤트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