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일초] 현장체험학습은 에버랜드로

 

지난주 수요일, 2023년 9월 13일에 우리 학교 상일초등학교는 체험 학습으로 에버랜드에 다녀왔다. 부천 상동에서 출발하여서 용인시의 에버랜드에 도착하기까지 약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었고, 같은 조 끼리 앉아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물론 게임과 같은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은 금지였지만, 옆자리 친구와 담소를 나누거나 같이 이어폰으로 노래를 듣기도 하며 여러 재미있는 일들로 시간을 보내는 데에는 충분하였다.

 

도착한 뒤에는 모두 다 같이 두 줄로 움직여 졸업 사진에 올라갈 단체 사진을 촬영한 뒤에 동물원으로 이동하여 안에 있는 "애니멀 원더 스테이지"에 도착한 뒤 탄소와 연결된 지구온난화 문제에 관한 강의를 시청하였다. 생각보다 무대가 커서 놀라웠다. 에버랜드 직원분이 여러 친구를 뽑아 발표를 도우며 인형까지 선물로 증정하였다.

 

강의를 시청한 후, 우리는 또다시 두 줄로 모여 식당으로 향하였다. 그곳에서 우리가 싸 온 도시락을 점심으로 맛있게 먹고, 그 뒤로는 조끼리 나뉘어져 놀이 기구를 한껏 만끽할 수 있었다. 에버랜드에서는 릴리 댄스, 로보트카, 범퍼카와 같은 어린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놀이 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었으며, 그 외에도 롤링 엑스 트레인, 렛츠 트위스트, 티익스프레스와 같은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빠르고 큰 놀이 기구들도 있었다. 이런 놀이 기구들은 모두 대기 시간이 길었으며 대기시간이 짧은 놀이 기구는 30분 정도였고 대기 시간이 긴 놀이 기구는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기다려야 했다.

 

아이들의 관심은 또 다른 곳으로 쏠렸는데, 강한 물살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마존 익스프레스였다. 아마존 익스프레스는 에버랜드의 직원분께서 불러주신 노래로 유명해졌는데 신나는 노래와 함께 '소울리스좌'로 불리며 미디어 플랫폼인 '유튜브'에서 약 2,8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였기 때문이다. 아쉽게도 노래의 원본을 불러주신 분은 퇴사하셨지만, 다른 직원분들이 열정 넘치는 모습으로 이 노래를 불러주셨기에 신나는 놀이 기구 탑승이 되었다. 아이들은 놀이 기구도 즐기고 동물들도 관람하였으며 음료수를 먹고 에버랜드 모자와 같은 여러 상품도 구매하였다.

 

이렇게 신나는 에버랜드를 모두 즐기고 우리는 가벼운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가는 길에 버스에서는 노는 아이들도 많았지만 피곤해서 자는 아이들도 많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체험학습 또는 생존수영과 같은 활동을 경험하지 못하여서 더욱 재미있고 초등학교 마지막 추억 재미있게 남기고 가는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