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백석고 : 최하연 통신원] 책과 노니는 학교

 

양주백석고등학교에서는 9월 15일부터 '2021책과 노니는 학교'라는 독서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시작했다. 책과 노니는 학교 프로그램은 양주백석고등학교 학생들의 독서를 더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만들어졌다. 책과 노니는 학교 공지에는 학생들이 책 한 권 한 권이 하나의 세계임을 깨닫고, 책을 통해 많은 여행을 떠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말아 담아 이 프로그램의 목적을 밝혔다.

 

2021 책과 노니는 학교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의 활동으로 나뉘어 있다. 첫 번째 활동은 전교생이 함께할 수 있는 독서기록장 작성이다. 지난 24일 양주백석고등학교에서는 특별히 제작한 독서기록장을 학생들에게 모두 배부하였다. 이 독서기록장은 다른 독서기록장과 다르게 독서록을 작성하면 뒷장에 있는 '선생님께 드리기' 부분만 선생님께 제출해 자신의 독서록을 학생이 쭉 간직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이 독서기록장 작성하기 활동은 학기 말 가장 많은 독서록을 작성한 학생에게 상품이 주어지는 활동이다.

 

두 번째 활동은 다독다독 활동이다. 다독다독 활동은 책을 읽고 나서 후속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다. 다독다독 활동은 기수별로 나뉘어 진행되며, 1기 활동은 책 표지 리 디자인 하기이다. 1기 활동은 10월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세 번째 활동은 사제동행 독서 토론이다. 사제동행 독서 토론은 선생님과 학생들이 한 권의 책을 가지고 독서 토론을 하는 활동이다.  이 활동에 지원해주신 10명의 선생님께서 선정하신 10권의 책을 가지고 독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며, "두 번째 지구는 없다", "10대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 "달러구트 꿈백화점" 등의 도서들로 선생님들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만들 수 있다. 

 

금월부터 진행되기 시작한 '2021책과 노니는 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양주백석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고, 책을 통해 깨달음을 얻어갈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