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Y 포럼] 메마른 삶을 뿌리친 2030에 보답하다


오는 2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MBN 방송사와 매일경제가 주최하는 제7회 ‘불가능을 즐겨라(Enjoy The Impossible!) -MBN Y 포럼'이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20·30(젊은)세대가 직접 뽑은 Global/공공, 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분야의 영웅들과 직접 만나 발표, 강연, 토론을 듣고 비전에 대하여 질문을 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한다. 이 행사는 도전하기보다 안정된, 유착하는 문화에서 멀어지게 할 도전정신과 캔두정신(Can-do Spirit)을 시대정신으로 제시하고,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2011년부터 시작한 글로벌 청년 멘토링 포럼이다. 이번에는 화제에 섰었던 백종원, 양희은 등의 연사가 참석한다는 사실에 많은 관심과 성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


원래대로라면, 참가 모집이 마감되었어야 한다. 그러나 많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사무국 측은 오는 15일까지 추가신청을 받기로 했다. 성인은 100,000원, 학생은 50,000원을 지급하면,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유명 인사들과 2030세대와의 소통의 장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이어진다. 행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개막영웅쇼 [불가능을 즐겨라]> (AM 8:30~9:10)

개회사: 장대환(매경미디어그룹 회장)

축사: 박찬호(전 메이져리거)

개막쇼: 하지원(배우), 양희은(가수)


<세션 1 앵커쇼: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라> (AM 9:25~10:45)

좌장 겸 연사: 김은혜(MBN 특임이사 겸 앵커)

연사: 월 리폴리(CNN 도쿄특파원), 릴리 류(CCTV 앵커), 캐서린 코바야시(NHK World 앵커)

내용: 방송인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세계적인 언론사의 ‘대표 앵커’들이 참가하여 그들이 바라본 미래와 자신들의 도전, 앵커란 직업의 세계와 생생한 방송 현장에 대해 이야기한다.


<세션 2 미래쇼 :상상, 현실이 되다> (AM 11:00~PM 12:20)

좌장 겸 연사: 데니스 홍(UCLA 교수)

연사: 제인 오(NASA 소프트웨어 연구수석), 맥스 모어(생명연장재단 앨코(Alcor) CEO), 이근배(삼성전자 sw연구센터 전무)

내용: ‘인공지능(AI)이 로봇의 미래를 어떻게 바꿔놓을까?’, ‘불치병에 걸린 사람을 냉동인간으로 만든 뒤 다시 꺼내 ‘불멸의 인간’으로 만들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청년과 소통할 것이다.


<세션 3 두드림쇼: 청년이여, 네 꿈을 펼쳐라>

좌장 겸 연사: 타일러 라쉬(방송인)

연사: 마크 에이링 + 알렉스 에이링(여행 블로거, 유튜브 채널 ‘바가브라더스’ 운영), 심찬양(그래피티 작가)

내용: 나만의 꿈을 찾아 그 꿈을 두드리고 있는 도전자들을 공개한다. 6개 국어를 구사하며 한국인보다 한국어를 잘한다는 타일러 라쉬, 여행전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꿈을 펼치고 있는 마크 에이링/알렉스 에이링, 그래피티라는 낯선 분야에서 한국의 미를 세계에 알리는 ‘낙서광’ 심찬양씨가 ‘한복을 입은 흑인’을 그려 미국을 감동시킨 사연과 앞으로의 꿈.


<세션 4 영웅쇼: 영웅들, 성공의 비밀을 말하다>

글로벌영웅: 오준(전 UN 대사), 리처드 용재 오닐(세계적 천재 비올리스트)

경제영웅: 백종원(요리업계 대부), 김봉진(배달의 민족 창업자)

문화 예술영웅: 이순재(대한민국 연기 대부), 이경규(롱런하는 예능 황제), 하지원(천의얼굴 ‘연기여신’), 양희은(감동을 주는 선율의 여왕)

스포츠영웅: 진종오(세계최고 사격왕), 박상영(‘할수있다’의 아이콘), 박세리(대한민국 골프의 전설), 장혜진(세계 1위 양궁여신)

내용: 각자 자신이 살아왔던 삶과 고난, 그리고 이를 극복하여 만들어낸 그들만의 꿈, 두드림.


포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 http://www.mbnyforum.co.kr/index.php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yforum2030

트위터: https://twitter.com/mbnyforu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bn_y_forum/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