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정초] 함께하는 방과 후 교실

 

 

2023년 11월 둘째 주부터 셋째 주까지 옥정초등학교의 복도는 방과 후 교실 전시회 물품으로 가득 차 있었다. 옥정초등학교에서 11월 둘째 주부터 셋째 주까지 방과 후 교실 전시회와 방과 후 교실 공개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우선 방과 후란, 학교에서 사교육비를 절약하기 위해 하는 프로그램으로 공교육의 역할을 늘리고 사교육을 억제하기 위한 정책이다. (인용:namu. wiki) 옥정초등학교의 방과후교실은 영어, 한자속독, 중국어, 스피치, 독서논술, 바이올린, 기타, 플롯, 우쿨렐레, 코딩, 드론항공, 컴퓨터, 창의수학&창의보드, 생명과학, 창의로봇, 주산암산, 체스, 큐브, 바둑, 미술, 토탈공예, 도예, 목공, 3D 프린팅&3D펜, 켈리그래피, 배드민턴, 농구, 방송댄스 등으로 총 29개로 이루어져 있다.

 

옥정초등학교의 방과 후 교실을 다니는 학생들과 선생님은 모두 다르지만, 열심히 전시회와 공개수업을 준비했다. 바이올린 부나, 우쿨렐레 부 등 악기를 이용해야 하는 방과후들은 대부분 그 방과 후에 속해있는 학생들의 사진을 전시해 놓았고, 미술부나, 도예 부 등은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해 놓았다.

 

방과 후 교실 공개수업은 교실마다 날짜의 차이도 있었다. 바이올린, 요리, 코딩드론항공, 체스, 컴퓨터부는 11월 6일에 공개수업을 진행하였고, 토탈공예, 배드민턴, 기타, 스피치, 도예, 한자속독, 창의수학 부는 11월 7일에 공개수업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우쿨렐레, 주산암산, 미술, 중국어, 큐브 부는 11월 8일에 공개수업을 하였다. 영어, 플롯, 검퓨터B, 요리B, 목공, 생명과학, 3D프린팅 부는 11월 9일에 공개수업을 진행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술B, 바둑교실, 창의로봇, 켈리그라피, 독서논술, 방송댄스, 농구부는 11월 10일에 공개수업을 진행했다. 옥정초등학교의 전교생이 매우 많은 만큼 방과후교실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고 많아서 모든 방과후교실의 공개수업은 5일에 걸쳐서야 끝이 났다.

 

이번 방과 후 교실 전시회와, 방과 후 교실 공개수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옥정초등학교의 방과 후 담당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너무 감사하고, 비록 긴 시간은 아니지만, 남은 시간도 유익하고 즐겁게 수업하면 좋을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