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수원중 : 박가온 통신원] 학생의 날이 뭔가요

남수원 중학교 학생의 날 기념 행사 진행

여러분은 학생의 날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학생의 날이란 매년 11월 3일 학생들에게 역량과 애국심을 함양시키기 위해 제정한 날 인데요. 지난 11월 3일 남수원 중학교에서는 학생의 날을 기념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학생의 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많은 학생들도 잘 몰랐던 학생의 날을 기념한 남수원 중학교의 행사에 대한 내용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의 날에 대한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힌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식을 상품으로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학생회에서 자체적으로 준비한 학생의 날에 대한 퀴즈가 각반의 학급회장을 통해 카톡방에 전달되었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비교적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였기에 많은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저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해 퀴즈를 풀고 상품을 받았는데요.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학생의 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었고 앞으로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학생들의 행사에 대한 반응은 전체적으로 긍정적이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은 행사에 취지에 맞는 퀴즈 덕분에 평소 잘 알지 못했던 학생의 날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 좋았고 상품도 받아 갈 수 있어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몇몇 학생들은 이미 이와 비슷한 형식의 행사를 많이 진행했고 카톡방을 통한 행사 참여가 일부 학생들만 계속 참여하게 되는 점이 있어 아쉽다는 의견을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학생의 날을 기념한 행사였는데 굳이 간식을 상품으로 전달했어야 하는 이유를 묻는 학생들도 있었기에 앞으로 이러한 점들은 점차 개선해 나간다면 더 의미 있는 행사 진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이번 기사에서는 학생의 날에대한 행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앞서 말한 듯이 이번 행사에 대한 반응은 학생마다 차이가 있었지만, 이번행사가 좋은 취지로 진행되었고 의미 있었다는 점은 모든 학생들의 공통된 의견이었습니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은 2학기도 이러한 행사들로 잘 마무리 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