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라초 : 노채영 통신원] 과학과 함께하는 샌드아트와 마술공연

화성시 송라초등학교에서는 7월 14일, 마술과 함께 관람하는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화성시민 재육성재단과 화성 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지원한 활동인 샌드아트 공연을 하였다.

 

 

학생들은 마술사가 보여주는 다양하고 신기한 마술에 모두 관심을 보였다. 마술사는 과학과 관련 있는 마술들도 보여주며 과학적 원리도 설명해주었다. 덕분에 학생들은 과학과 마술을 동시에 배울 기회가 되었다. 

 

마술공연이 끝난 뒤에는 샌드아트 공연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마술과 같이 큰 관심을 가졌다. 

 

 

샌드아트 공연 또한 과학과 연계지어 진행되었다. 실제 샌드아트 공연을 하셨던 작가님을 인터뷰 취재해보았다. Q:샌드아트란 무엇인가요?

A:샌드아트란 빛과 모래를 이용한 그림을 그려서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Q:샌드아트가 대중화가 된 시기는 언제인가요?

A:샌드아트가 아직은 대중화가 되지 못했어요. 하지만 요즘에 학교에서 교육활동으로 쓰이는 편입니다.

 

Q:송라초등학교에서 공연을 어떻게 하게 되셨나요?

A:샌드아트는 화성시 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학교 측에서 화성시 교육협력지원센터로 연락이 오게 되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앞으로 샌드아트가 어떻게 발전되기를 원하시나요?

A:샌드아트는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많잖아요. 현장에서 라이브로 보지 못 한 사람이 많거든요. 실제로 라이브로 보게 되면 다른 어떠한 공연의 퍼포먼스보다도 훨씬 영화처럼 교감하고 눈시울이 뜨거워질 정도로 마음에 카타르시스를 느낄 정도로 영감을 주어요. 아마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샌드아트가 굉장히 역사가 깊진 않지만, 어느 정도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샌드아트가 상당히 많이 알려지게 되고 샌드아트 작가가 되고 싶다는 청소년들이 많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Q:샌드아트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어떻게 접해볼 수 있나요?

A:가장 좋은 방법은 드로잉 북 같은 걸 가지고 다니면서 사람도 그려보고 풍경도 그려보는 거예요. 만화 그리기를 많이 해본 사람이 샌드아트를 하기에 더 유리합니다.

 

Q:샌드아트에 공연 주제는 어떻게 선정하시나요?

A:청소년들에게 교육프로그램으로 좋은 게 없을까 하면 오늘 했던 공연처럼 과학과 연계지어 정하고요. 혹은 학교폭력이나 장영실과 같이 역사에 관한 주제도 선정합니다.

 

Q:공연을 오셨는데 송라초등학교에 인상 깊었거나 첫인상은 어땠나요?

A:학교 시설이 너무 좋아서 놀랐고요. 학생들이 너무 순수해서 공연을 잘 끌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