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름초 : 조서윤 통신원] 보름초등학교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에 위치한 보름초등학교는 2020년 3월 1일에 개교하였다. 보름초등학교 인근에는 보름산과 함께 보름산미술관이 자리하고 있다. 보름초등학교라는 학교명은 이 보름산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학교의 교목은 씩씩한 기상과 굳건한 의지, 만물을 포용하는 너그러움을 의미하는 느티나무이다. 교화는 무궁화로 은근한 끈기와 강인함, 섬세한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교표는 둥근 보름달 같은 화합과 교육 공동체의 발전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디자인되었다.

 

 

 

“바름 · 아름 · 오름으로 모두의 꿈이 커가는 행복 보름 교육”이라는 교육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 교육비전에서 ‘바름’은 의사소통과 공동체 역량을, ‘아름’은 지식과 정보처리능력 함양을 통한 창의적 사고 역량을 의미한다. 또한 ‘오름’은 삶과 진로에 필요한 자기관리, 심미적 감성 역량을 뜻한다. 

 

보름초등학교에는 미술실, 영어실, 과학실, 음악실 등 특별실이 많이 있다. 그중 가장 이색적인 교실은 미세먼지, 폭염 등 야외 활동의 제약을 받지 않고 안전한 체육 활동이 가능한 가상현실스포츠실이다. 가상현실스포츠실에는 대형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고, 축구, 양궁, 볼링 등의 다양한 체육 활동 콘텐츠로 멀티미디어 수업이 가능하다.

 

 

2020년 3월 개교 당시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특별실 이동 금지 등으로 학교에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할 수 없고 친구들과 쉬는 시간에 자유롭게 놀지 못해 많이 아쉬웠다. 5월부터 수업 정상화가 되어 학교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활동할 수 있게 되어 학교생활이 기대가 된다. 

 

개교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설학교라 아직 주변에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앞으로 보름초등학교만의 특색 있는 역사와 전통을 만들어가기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