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화여고 :윤다솜 통신원] 미션스쿨 경화여고의 신앙특별 집회

각 학급마다 모두 주최하여 진행하는 주최예배

경화여자고등학교는 기독교를 신념으로 하여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여느 미션 스쿨과 다름 없이 예배와 종교 수업을 병행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미션스쿨과는 달리 모든 학급마다 예배를 주최하여 진행한다는 점에서 특색있는 점을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주최예배는 2학년 학생들 주도로 진행된다. 나머지 1학년, 3학년 학생들은 모두 교목님의 말씀과 예배에 모두 참여하지만, 2학년은 그 모든 활동을 이끌어 진행하는 주최예배활동을 담당하는 것이다. 

 

주최예배의 진행은 각반 선교부장을 주축으로 하여 진행된다. 각 반에서는 성가뿐만아니라 학급구성원 모두 참여하여 합창을 통해 예배를 드린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각자의 의견 충돌 및 자신의 의견 관철하는 과정 속에서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지 않아 사소한 다툼을 겪는 경우도 있지만 , 그 과정 속에서 학급구성원들과 많은 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학업에 지쳐 다양한 경험을 하지못할 가능성이 큰 학생들에게 이러한 예배경험은 공부보다도 중요한 다양한 사회에서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는 계기가 된다. 

또한, 신앙이 없는 학생들이더라도 모두 함께 참여하는 과정속에서 기독교 신앙에 좀 더 가까워질 수 있고, 2학년 학생들처럼 다양한 활동을 주체적으로 실행하는 과정속에서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에 경화여자고등학교에서 처음 순서로 신앙 특별집회를 담당한 2학년 1반 선교부장 홍혜교 학생은 "선교부장이라는 직함 속에서 매일 친구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과정으로 주님의 사랑을 전해주고 싶었는데, 이렇게 신앙 특별집회를 준비하는 과정속에서 다양한 CM송이나 찬양곡을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라고 밝혔다. 현재에는 학업에 지쳐 이러한 활동들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할수 도 있겠지만,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보는 이러한 과정이 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