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네시스 G70

현대 2019 제네시스 G70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2019 제네시스 G70 무엇이 바뀌었나?




2019 제네시스 G70은 3년 만에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굳이 얼굴을 바꾸지 않아도 인기가 많다는 생각을 한건지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연식변경 모델을 내놓았다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그렇다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2019 제네시스 G70 무엇이 바뀌었는지 딱 3가지 요점만 찍어드립니다.




우선 2019 제네시스 G70의 실내에서는 화려한 인테리어를 볼 수 있는데요. 한 눈에 보일만큼 커다란 변화보다는 인터페이스와 옵션의 변화가 큽니다. 한 마디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실내 공기청정 모드와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EPB),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그리고 연비 향상을 목적으로 "에코 코스팅" (타력 주행을 뜻하는 말로 클러치를 엔진과 분리하여 아이들링 상태로 만들어 관성을 이용한 주행 모드) 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였습니다. 특별히 3.3T (Turbo) 모델에서만 풍절음을 줄이기 위한 차음윈드쉴드를 적용하였습니다.




다음은 세계 최초로 적용된 12.3인치의 3D 클러스터입니다. 물론 가장 높은 트림인 V6 3.3T (Turbo) 모델에서만 적용되지만 무엇보다도 2019 제네시스 G70에서 가장 큰 시각적 변화라고 느껴졌습니다. 별도의 안경 없이 운전자의 눈을 인식해 입체 화면으로 구현하는 기술이며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2D와 3D로 쉽게 전환할 수 있었으며 드라이브 모드 연동 시에는 총 6가지 화면으로 변경할 수 있어 운전자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3D 클러스터의 가장 큰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입체적인 화면을 통해서 운전자에게 보다 높은 시인성과 직관성을 보여주고자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자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오랜 시간 동안 2D 계기판에 적용해왔기 떄문에 오히려 3D 입체효과로 인한 이질감만이 느껴졌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테크놀로지 기술들이 젊은 층에게는 신선하고 시각적 재미를 느낄 수 있겠지만 중장년 층에게는 "세대차" 에 따른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다음은 외관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큰 변화이자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화시킬 수 있는 휠의 변화 입니다. 이전 연식의 10스포크 휠도 고급스럽고 잘어울렸지만 2019 제네시스 G70 에서 적용된 5스포크 방식의 19 인치 다크스퍼터 휠은 시각적으로도 스포츠성을 추구하는 자동차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기능적으로도 브레이크 냉각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D 클러스터와 마찬가지로 3.3T (Turbo) 트림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라는 것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이렇게 2019 제네시스 G70 의 가장 크게 변화된 부분 3가지를 둘러보았는데요.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하고 펀의사양 등을 향상시켜 더욱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비록 이로 인해 트림에 따라 상이하겠지만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143만원까지 인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더욱 풍성해진 옵션들을 만나볼 수 있는 2019 제네시스 G70이었습니다. 


모든 사진의 출처는 김시훈 기자가 직접 찍은 사진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