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국제비즈니스고 : 여지윤 통신원]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비즈쿨 창업동아리 일산킨텍스 PlayX4 참관

국비고 창업동아리 일산킨텍스를 휩쓸고 오다!!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비즈쿨 창업동아리 일산킨텍스 PlayX4 참관 국비고 창업동아리 일산킨텍스를 휩쓸고 오다!!



본교는 2017학년도부터 비즈쿨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현재 8개의 창업동아리(3D메이커다누리, 영상편집 및 콘텐츠제작가온누리, 아두이노 및 사물인터넷 활용Robic, 컴퓨터그래픽스 및 애니메이션제작웹툰부, 비누제작 및 공예Natural Land, 천연화장품 제작(), 제과 & 디저트개발달달, 초콜릿공예쇼콜라티에) 의 창업 교육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가정신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511일에는 비즈쿨 주제별 체험활동으로 5개 창업동아리(35)에서 일산 킨텍스로 PlayX4(플레이엑스포)를 참관하고 왔습니다.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함과 동시에 게임을 교육적인 콘텐츠로 인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게임 산업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유망한 직업에 대한 진로를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하였습니다.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맞춰 게임 산업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특히 Virtual Reality(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게임이 인상 깊었는데, 현실세계를 차단한 디지털 게임 착시환경은 실재 환경과 차이가 없을 만큼 실감났습니다. 또한 Augmented Reality(증강현실)을 활용한 교육용 게임프로그램은 앞으로 창업 아이템 및 콘텐츠 개발가능성이 많아 웹툰 동아리 학생들과 영상 콘텐츠 제작 동아리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순히 보고 체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모바일을 활용한 체험활동일지를 작성하여 체험중의 순간순간의 경험을 기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본교에 비즈쿨 담당 선생님이신 정성욱 선생님과 인솔해 주신 하지환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체험 일정을 마쳤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