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여중 : 오은교 통신원] 가을을 찾아봐요

평택여자중학교 2021 가을 찾기 사진 촬영 공모전

벌써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날씨도 쌀쌀해지고 붉고 노랗게 물든 낙엽이 바닥에 많이 떨어집니다. 평택여자중학교의 교목은 은행나무라서 평택여중에서는 노랗게 물든 은행 나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평택여자중학교에서는 11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 가을 찾기 사진 촬영 공모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 대회의 목적은 애교심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향유하고 학생 개개인의 올바른 자아 형성과 함께 창작 능력을 발휘함으로써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명덕인’을 육성하는 것입니다. 참가 대상은 1, 2학년 중 참가자이고 한 사람당 단 하나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때 찍은 사진에는 필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교 1학년부, 2학년부가 이 대회의 심사쉬원입니다. 이들은 교내의 가을 풍경이 잘 표현된 사진(작품성:40%, 구도:30%, 색채 30%)을 선정하여 참가자의 20% 이내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학교장상을 수여 합니다. ‘가을 찾기 사진 촬영 공모 대회의 기대효과는 사진 촬영을 통해 애교심과 바른 교우관계를 형성하고, 사진 촬영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창의성을 기르고 학생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계발하는 것입니다.

 

 

이 대회는 해당 기간의 도덕 시간에 진행되었습니다. 학급 전체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운동장으로 나가서 자유롭게 교내를 돌아다니며 가을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촬영한 사진은 담임 선생님께 전송했습니다. 이 대회 덕분에 학생들은 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2학년 3반 윤지영 학생은 비가 와서 하늘이 약간 흐렸지만 낙엽을 밟으면서 가을을 느낄수 있고 친구들과 함께 가을 풍경 속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기도 해서 굉장히 즐거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 지금, 우리 주변 곳곳에 숨어있는 가을을 찾아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