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고 : 이재형 통신원] 성문고 23일부터 지오캐싱 대회 개최

가끔씩은 '보물찾기'라는 키워드가 굉장히 흥미로워질 수 있지만 '보물은 우리 주변에 있지 않다'라는 인식이 많지만, 바로 우리집 근처에도 만약 보물이 있다면 믿을수 있을까? 성문고등학교에서 코로나 19로 인한 학교행사 취소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새로운 액티비티 행사인 지오캐싱 대회가 23일부터 시행되었고  9월 25일까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오 캐싱이란 GPS 수신기나 다른 항법 장치를 이용해서 지오캐시라고 불리는 용기를 숨기거나 찾는 야외 활동이다. 한마디로 보물 찾기라 보면 된다. 지오캐싱을 할 때 필요한 준비물이 많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할 수 있지만, 휴대폰과 간단한 선물만 있으면 된다. 간단한 선물이 필요한 이유는  지오캐싱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겐 유명한 유튜버(최고다윽박)이라는 사람이 지오캐싱을 직접한 영상이 있다. 섬을 돌아다니면서 보물들을 찾는데 방명록을 써가는 사람들도 있고 유튜버 분도 그 자리에 선물을 두고 가는 모습을 볼수 있다.

 

또 플로깅 활동 또한 있는데 플로깅 활동이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지오캐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이다. 플로깅 활동으로 봉사시간을 받을 수 있는데 이때는 플로깅 활동을 할때 플로깅 전용 비닐봉지에 쓰레기를 담아야 봉사시간을 받을수 있다.

 

포스터에서 보다시피 범위는 안양 내에서 활동이고 참가자 모집은 9월 3일까지이고 대회는 9월 25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자 수에 따라 상장과 상품이 있고 봉사 시간 또한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위에 제시된 UR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코로나 19 여파로 인해 행사들이 취소 되어 많은 아쉬움이 있기도 했고 이제 곧 시험기간에 접어들게 되는데 이번 대회가 열림으로써 침체 되있는 우리의 상태를 조금이나마 활성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성문고에서 주체한 이벤트이지만, 이비오캐싱은 어디에나 있다. 한번쯤은 참여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