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좌고 : 김윤서 통신원] 경기 꿈의 대학 2차 수강신청 실시

7월 말을 마지막으로 1학기 경기도 교육청에서 실시한 꿈의 대학 수강이 마무리되었다.  '경기 꿈의 대학'이란 경기도 내에 있는 고등학교를 재학 중인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와 관련하여 확장되고 수준 높은 분야의 수업을 들을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원래 경기 내의 고등학교나 대학교에 직접 찾아가 강의를 듣는데 아쉽게도 코로나 19로 인해 2학기까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9월 1일 화요일 오전 8시부터 9월 3일 목요일 오전 9시까지이다. 이는 특이하게도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인원이 정원을 초과할 경우 수강 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하여 진행된다. 또한, 1차, 2차 수강 신청 이후 9월 8일 화요일에 추가 신청을 받는다. 인기 있는 분야의 수업들은 빨리 마감되기 때문에 수강 신청 기간 전에 미리 자신의 진로 분야와 관련된 강좌를 생각해놓는 것이 좋을 것이다. 

 

 

 

위와 같이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강의를 직접 선택해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다양한 계열의 수업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경영, 멀티미디어, 공학, 사회 과학, 예술 체육, 인문, 자연과학, 정보통신으로 나눌 수 있다. 1학기 때 처음으로 경기 꿈의 대학에 참여하여 '영화 영상 스토리 텔링과 문화 콘텐츠' 강의를 들었었는데 온라인상에서 소통이 이루어져 불편함이 있었고 콘텐츠 제작 실습에도 한계가 있어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강의' 자체에 내용이나 일자별 학습 내용이 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식을 쌓고 관심 있는 분야의 이론에 대해 현직 대학교수님께서 설명해주셔서 자신의 진로에 대해 더 확고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래서 2학기 경기 꿈의 대학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실습의 비중이 큰 수업보다는 한 분야의 이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강의를 선택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다.

 

꿈의 대학은 9월부터 12월까지 2학기는 총 8주로 진행되며 전 학년의 신청이 가능하여 연령의 폭이 자유롭다. 또한 한 사람당 3개까지의 강의를 모두 무료로 들을 수 있기에 진로에 관해 고민하고 있거나 더 확장된 지식과 생각을 지니고 싶은 학생들에게 위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