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고 : 최서연 통신원] 한국관광고등학교 학생, 평택시홍보대사 되다

지난 11월 6일 평택시가 한국관광고등학교 재학생 3명에게 '청소년 평택시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대상 학생은 2학년 관광영어통역과 박성주, 1학년 관광일본어통역과 이소현, 2학년 관광중국어통역과 최서연 학생으로, 각 과별로 치열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선발되었다. 예선과 본선 참가자들은 직접 평택시에 관하여 각각의 언어로 약 3분 30초간 소개하였다. 예선에서는 평택시의 관광지에 관한 원고를 직접 작성해와 보고 각자의 언어로 읽어 뽑았고, 본선에서는 각각 평택에 관한 다른 주제를 가지고 직접 원고를 작성하여 원고를 외워 발표하였다. 

 

영어과 박성주 학생은 평택의 농산물과 특산물에 대해, 일어과 이소현 학생은 평택의 관광특구에 대하여, 중어과 최서연 학생은 평택의 농악과 민요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관광영어통역과 박성주 학생은 "치열한 예선을 거쳐 위촉된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평택시 홍보활동에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에 위촉된 학생들은 평택시의 주요 축제와 행사에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안내 가이드 및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앞으로도 매년 한국관광고등학교에서 청소년 평택시 홍보대사를 선발하여 평택시에 대해 널리 알리고, 외국인들의 편의를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