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민의 광고 칼럼] 스포츠 비즈니스

스포츠 비즈니스의 발전

현대에 스포츠가 끼치는 영향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스포츠 산업은 미디어의 성장과 함께 왔다.

(출처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274704&cid=42266&categoryId=51097)

 

 

다양한 종류의 스포츠를 핸드폰이나 TV로 중계해주면서 스포츠가 더 성장한 것 같다.  미디어가 스포츠 산업에 영향을 끼치듯이 많은 것들이 스포츠 산업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유명한 축구선수가 입은 유니폼이나 축구화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구매하는 것과 같은 원리를 사용한다면 스포츠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 같다. 스포츠는 굉장히 세계화 되어있기 때문에 팬의 층도 굉장히 많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미디어를 방대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특정하게 유명한 리그만 중계해주는 방식은 잘못된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서 축구 중계를 해준다면 잉글랜드의 프리미어리그, 독일의 분데스리가, 이탈리아의 세리에 A, 한국의 K리그, 프랑스의 리그 1 이러한 유명한 리그만 중계해준다. 일본의 J리그, 미국 MLS리그의 팬 층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이런 비인기 리그도 중계를 해준다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본의 J리그, 미국 MLS리그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알 만한 레전드 축구선수들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일본 J리그에는 이니에스타가 뛰고있고 미국 MLS리그에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웨인 루니 등 많은 레전드 선수들이 속해있다. 레전드 선수들의 팬들은 선수가 뛰고 싶은 모습을 보고 싶어도 보지 못하고 있다. 이런 부분을 발전시킨다면 스포츠산업이 많이 발전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