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브랜드의 (KIA) 마케팅 플레이스

기아자동차의 브랜드 체험관 "비트 360"

기아자동차 브랜드 체험 공간 '비트 360' 이 많은 고객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비트 360은 공감, 참여,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도전적 영감을 제공해주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아자동차 첫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비트 360의 뜻은 3개의 공간에서 6가지 감각을 통해 무한대(0) 으로 나아가는 경험을 의미한다. 그리고 비트 360은 일반 대리점과 달리 카페, 정원, 살롱 세 공간으로 나뉜다. 세 공간은 고객들에게 서로 다른 감각을 요구한다.

이와 함께 기아자동차의 커스터 마이징 브랜드 튜온 제품과 아웃도어 관련 브랜드 컬렉션 등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살롱 공간은 아이들을 비롯한 많은 고객에게 관심을 이끌었다. 살롱 공간의 하이라이트인 '서라운드 미디어 존'은 대형 화면을 통해 다양한 공간을 주행하는 운전자의 시야를 보여줌으로써 비로소 복합문화공간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그리고 살롱에는 또 뮤직 라운지가 있어 기아자동차 주제에 맞는 음악들을 고급 헤드폰으로 들을 수 있다.


이 밖에 기아자동차는 매개 현실(M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홀로 렌즈를 착용하면 가상의 도슨트가 비트 360을 소개해준다. 공간을 하나의 트랙으로 연결돼 있어 트랙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비트 360 전체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으며 그 트랙 위에는 각 공간의 개성에 따라 기아자동차 대표 차들이 전시되어 있다.


전체적인 느낌은 현대 자동차의 모터스튜디오보다 뛰어나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그래도 기아 자동차의 첫 브랜드 체험관인 만큼 작지만 알찬 구성이라고 개인적으로 느꼈다. 마지막으로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예약을 하면 도슨트에게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