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졸업을 앞둔 우리의 입학

졸업을 앞두고 있는 지금, 지금과는 사뭇 다른 우리들의 풋풋했던 입학식을 떠올려본다.

 

2018년 3월 5일, 우리들은 기대에 부푼 마음을 가지고 동성중학교에 입학했다. 예비소집일 당시 본관이 공사중이었던 터라 우리들은 교내를 볼 수 없었기에 입학식 때 처음 본 본관 내부의 모습은 우리들에게 낯설면서도 신기하게 다가왔다. 은향관에서 정식으로 동성중학교 학생임을 선언하는 선서를 마친 후 우리는 자신의 반으로 돌아가 설레는 마음으로 서로를 처음 마주했다. 서로의 존재가 당연시 여겨지는 지금이 있을 수 있던 시발점이 되어 준 그때를 생각해보면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온다. 뜬금없는 질문으로 대화를 시작으로 중학교에서의 첫 친구를 사귀었다. 그렇게 친해진 우리는 서로의 학창시절 추억에 함께하게 되었다. 

 

초등학생 티를 다 벗지 못해 순수하고 어리숙했기에 늘 해맑고 철없던 우리들이 벌써 동성중학교를 벗어나 고등학생이 될 준비를 한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었던 동성중학교에서의 3년이 끝나갈 무렵이 되니 쉬는시간, 점심시간 틈틈히 등나무에 모여 다같이 시시콜콜한 대화를 나누고, 뛰어놀았던 2년 전 우리가 생각나며 그립기도 하다. 그때와 달리 우리는 모두 성숙해졌고 성장했기에 돌아갈 수 없다는 걸 알아서 그런지 더욱 소중했던 시간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에게 얼마 남지 않은 동성중학교에서의 생활을 잘 마무리하고 동성중학교 3학년 친구들 모두 훌륭한 고등학생이 되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