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마음건강 로켓처방"

 '군포시 정신건강 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블루(corona blue)’ 극복을 위하여 온라인 비대면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 [마음건강 로켓처방] 사업을 지난 10월 5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로켓처방 실천 사진 인증 및 후기 작성 시 오감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로나블루(corona blue)'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한다.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실내에 머무르면서 생기는 답답함 ▷자신도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다는 불안감 ▷작은 증상에도 코로나가 아닐까 걱정하는 두려움 ▷활동 제약이 계속되면서 느끼는 무기력증 ▷감염병 관련 정보와 뉴스에 대한 과도한 집착 ▷주변 사람들에 대한 경계심 증가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민간요법에 대한 맹신 등이 이에 해당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은 ‘코로나블루’를 대체할 쉬운 우리말로 ‘코로나우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참조: [네이버 지식백과] 코로나 블루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군포시에서 진행하는 [마음건강 로켓처방] 사업은 군포시민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무료로 나의 마음건강문제 및 고민을 접수하면 24시간 이내 정신건강전문가가 맞춤형 답변 및 처방을 제공하는 비대면 정신건강서비스를 말하며, 주말, 연휴 접수 시에는 평일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가능하다고 한다.

맞춤형 처방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과 같이 진행한다.
1. 인터넷에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검색 후 홈페이지(https://www.gpcmhc.or.kr)에 접속한다.
2. [마음건강 로켓처방] 버튼을 선택한다.
3. 나의 마음건강문제를 접수한다.

 

 마음건강 로켓처방을 완료한 참여자 중 후기 작성 기준(실천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 올리기, 실천 후기를 정성껏 작성하기)에 맞는 사람에 한해 선착순으로 오감키트를 소진 시 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러한 사업은 연중까지 계속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시민은 주저하지 않고 신청해봐도 좋을 듯 하다.


※문의: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tel. 031-461-1771)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