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모두가 함께하는 2020학년도 진로직업체험

2020 1학년 진로직업체험 안내

 

 지난 11월 6일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 1학년 진로직업체험'이 열렸다. 

정발중 학생들의 꿈을 찾고 자신의 미래 직업을 더 알아가는 목표로 개최된 행사이다. 총 11개의 직업이 소개되었는데 각 반마다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무대 디자이너는 1반에서 했고, 화훼는 2반, 바이오 산업은 3반, 미래기술은 4반, 포토그래머는 5반, 친환경 DYI전문가는 6반, 전통공예는 7반,드론은 8반, 유아교육은 9반 헤어 아티스트는 10반, 네일아티스트는 11반에서 활동을 했다. 아쉽게도 코로나19 때문에 직접 전문강사님이 오시지는 않았지만 영상을 시청하고 체험을 하며 소감문을 적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원목 스피커, 상어 인형 등 각 직업과 관련된 물건을 만들어 보며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유아교육을 신청한 한 학생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기자 : 유아교육에 대하여 설명해 주세요.

학생 : 처음에는 유아교육이 별로일 거라 생각했어요. 하지만 아이들의 심리나 행동을 조금씩 배우니까 재미있어 지더라고요. 게다가 제가 원하는 손가락 인형을 만들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기자 : 이 활동에 대한 느낀점을 말해주세요.

학생 : 저의 희망 직업 탐구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였고, 기회가 되면 다른 직업도 체험해 보고 싶어요.

 

 

 

  

 

기자는 바이오산업을 신청했는데 바이오의 정의와 바이오 관련 직업을 설명해 주셔서 굉장히 인상 깊었다. 그리고 손소독제를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까지 정말 알찬 시간이었다. 이렇듯 모두가 재미있는 직업을 골라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 말고도 다른 행사도 코로나가 주춤하면 더 많고 좋은 행사가 열릴 것이니 정발중 학생들의 많은 기대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