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수영초,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수영초 전교생 코로나 극복 의료진을 응원하다

◦전교생 응원 메시지 쓰기와 #덕분에 단체인증샷 찍기 활동으로 대한민국 의료진을 응원

◦유튜브를 통해 #덕분에 챌린지 활동을 함께 공감, 소통

 

경기도 화성 소재 수영초등학교(교장 고희정)에서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개최했다.

 

▲수영초 학생들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600명의 전교생이 참가한 이번 캠페인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하는 학교간 릴레이 응원 행사로서 대한민국 국민과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은 교실에서 코로나19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들에 관한 뉴스를 통해 함께 감사의 마음을 다졌다. 학생들과 교사들이 선정한 수영초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은 ‘응원 메시지 쓰기’ 와 ‘덕분에 모션 단체인증샷 찍기’ 활동으로 정해졌다.

 

▲수영초 학생들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응원 메시지 쓰기’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의료진을 응원하는 각자의 메시지를 포스트잇에 작성하여 응원게시판에 붙여 전시했다. 또한 ‘덕분에 모션 단체인증샷 찍기’활동에서는 각 반마다 다양한 인증샷 포즈를 준비하여 함께 촬영해보는 활동을 해 보았다.

특히, 수영초에서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활동의 전 과정을 유튜브에 탑재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수영초 학생들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수영초 교장 고희정은 “뜻깊은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수영가족 뿐만 아니라 화성오산 관내 모든 교육공동체가 코로나 극복에 함께 참여하고, 고생하는 의료진을 생각해보는 교육적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