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의초] 연식야구 스포츠클럽 창단

연천 백의초등학교, 연식야구 토요 스포츠 클럽 운영

연천 백의초등학교(교장 채양석)는 2016년 6월 9일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연식야구 교육을 실시한 후, 연식야구팀을 창단하고 6월 18일부터 토요 스포츠클럽을 운영하였다.

이번 연식야구 스포츠클럽 창단으로 백의초등학교 학생들이 부상에 대한 부담 없이 야구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연식야구에서 사용하는 공은 일반 적인 야구공과 달리 고무로 만들어 부드럽기 때문에 다칠 위험이 적고 좁은 장소에서도 경기를 할 수 있어 초등학생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학생들이 안전하게 연식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공과 글러브, 포수용 장비 등 연식야구 활동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한국연식야구연맹(회장 김양경)에서 지원하였다. 6월18일(토)에 실시한 첫 번째 스포츠클럽 활동은 지역 야구동호인들의 재능기부로 학생들이 재미있게 연식야구를 경험할 수 있었다.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공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축구와는 달리 야구는 여러 장비가 필요해서 보는 운동으로만 만족해야 했었지만, 학교에 연식야구 스포츠클럽이 만들어져서 야구의 재미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만족해하였다.

백의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으로 세상에 대한 이해와 만남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