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독서토론 한마당, 우리가 준비하고 있어요.

2016 독서토론 한마당 학생기획운영단 워크숍 실시

지난 6월 18일 경기예술고등학교에서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 학생기획 운영단 워크숍’이 있었다.

이번 워크숍은 독서토론 한마당을 학생들이 기획하고 운영평가하는데 필요한 준비를 하는 자리로 희망하는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학생기획운영단과 운영위원 등 총 50여 명이 참가했다.

학생기획운영단 학생들은 8월 실시 예정인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을 보다 재미있고 즐거운 행사로 만들기 위해 세부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방식을 결정하였다. 이를 위해 기획, 진행, 홍보 3분과로 나누어 세부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을 위한 역할 분담을 하였고, 당일 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소크라틱 세미나, 월드카페, 브레인라이팅 등을 미리 실습하는 시간도 가졌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워크숍에서 학생기획운영단이 어떤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으며, 남은 기간 동안 같은 친구들과 협력해서 학생주도형 독서토론 한마당을 만들어 보겠다”며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이번 독서토론 한마당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또래 학생들의 토론 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게 될 것”이라며, “학생중심의 독서교육 활성화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독서토론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김민규 장학사>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