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여고 : 전다윤 통신원] 안양여고 1학년, 첫 수련회를 가다

 2019년 4월 9일 (화)에서 10일(수)에 안양여고 1학년 주제별 체험활동이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하내테마파크에서 실시되었다.

 

 4월 9일 오전 9시까지 학교에 모인 1학년 학생들은 각자 반에서 번호로 조를 나누어 다른 반과 함께 버스를 나누어 탔다. 하내테마파크 강당에 모인 학생들은 생활 안내 및 안전 교육을 지도받고 입교식까지 완료하며 마지막으로 숙소를 배정받았다. 숙소를 배정받고 각자의 짐을 풀기 전에 간단한 점심 식사를 가지기도 했다. 점심 식사가 끝난 후에는 숙소에 들어가 짧은 자유시간을 가진 후 각자가 신청한 강좌를 들었다. 도자기 만들기, 비누 만들기, 서바이벌 게임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기 초의 서먹함을 없애는 시간을 가졌다. 그뿐만 아니라 서로가 선택한 체험을 다 마친 후에는 반끼리 모여 협동 게임을 함으로써 단합심을 키워나갔다.

 

 

  저녁 식사를 하고 나서는 학생들의 기대가 가장 많았던 장기자랑 시간이 있었다. 최신 유행곡으로 춤을 추고 팝송을 부르는 등 자신들의 끼를 각자의 방식으로 보여 주었다. 학생들만 참여한 것이 아니라 선생님의 특별 노래 시간도 있어서 열띤 환호를 받을 수 있었다. 장기 자랑 시간이 끝난 후에는 음악을 크게 틀고 다 같이 춤추는 시간을 가져서 함께 웃고 즐길 수 있었다.

 

  모든 일정이 마친 후에는 친구들끼리 숙소에 들어가 야식으로 준비된 치킨을 먹으며 웃고 떠드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4월 10일 수요일 아침 식사 후에는 진로 진학에 대한 설명회를 듣고 조건에 해당하는 친구를 찾아가서 사인을 받는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