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후니의 A! Car Talk]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한정판 소형 SUV

 

 

현대자동차는 코나 신차발표회를 통해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발표했다. 현대자동차가 마블과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를 적용한 차 이다. 마블 캐릭터 중에서도 아이언맨으로 선정된 이유는 코나의 주간주행등과 헤드라이트가 서로 분리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치 아이언맨과 유사하다는 인상을 받았기 때문이다. 당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콘셉트카 형태로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이언맨의 슈트처럼 볼륨감 넘치는 외관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또한 보닛에 마블 로고를 적용시키면서 한정판 에디션임을 알렸다.

 

 

전면부는 주간 주행 등과 헤드라이트가 분리된 형태로 면발광 LED와 아크 원자로를 형상화한 헤드램프를 적용하여 아이언맨 마스크를 연출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무광 그레이 컬러에 레드와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줌으로써 아이언맨 슈트 디자인의 특징을 반영했다. 이로 인해 독특한 전면 디자인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일반 코나 대비 전폭을 40mm 확대하였으며 특수 제작된 19인치 휠에는 아이언맨 마스크를 로고로 적용하여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였으며 오프로드 용 타이어를 장착해 보다 강렬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또한 차체 곳곳에 섬세한 디자인을 적용해 한정판 모델의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양산 차는 23일부터 판매에 나서게 됐다. 국내에서는 1700만대만 판매되는 만큼 한정판의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마블 로고, 아이언맨 로고가 적용된 휠 등을 통해서 국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든 사진은 김시훈 기자가 직접 찍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