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국제중 : 이나영 통신원] 꿈꾸고, 만들고, 누리는 DDP 문화체험


기승을 부리던 여름 더위도 물러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던 9월 20일 목요일. 청심국제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가을을 맞이하여 문화적 소양과 다양한 자질 향상을 위해 가을 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 성균관대학교 새천년홀에서 자베르의 시점에서 각색하여 쓰여진 창작 뮤지컬 레미제라블 관람을 시작으로 2014년 개관한 이래 각종 전시, 패션쇼, 포럼, 컨퍼런스 등의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를 견학하였다.



DDP는 꿈꾸고(Dream), 만들고(Design), 누리는(Play)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로 서울특별시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역에 위치한 복합 문화 공간이다. DDP의 문화 콘텐츠와 역사적 배경을 통해 동대문 지역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DDP 내부와 외부를 탐색하며 디자인과 예술에 대한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청소년 대상 자율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인 'DDP 청소년 미션 탐험대'에 참여하였다.


'DDP 청소년 미션 탐험대'는 총 4권의 DDP 탐험 지도와 탐색하는 미션, 상상하는 미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미션들을 통해 DDP 내부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찾으며 다양한 감성을 키우고, 외부를 둘러싼 다양한 건축 요소와 첨단 기술과 지식도 쌓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간수문 및 한양도성 등의 옛 유적을 살펴보고 과거, 현재, 미래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었다. 동대문 운동장 기념관과 동대문 역사관을 통해서는 우리나라 근대 스포츠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보는 소중한 시간도 가져 보았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