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청소년 나라사랑 체험 프로그램

청소년들의 우리 역사 지키기


2017 청소년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 3차(경기/인천)가 8월 4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긴 여정을 마쳤다. 청소년 나라사랑 체험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와 백야 김좌진 장군 기념 사업회가 주최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대한민국 역사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3차는 인천공항에 도착한 후 안중근 의사와 신채호 열사가 투옥되고 순국하신 장소인 여순감옥과, 관동법원을 방문했다. 여순감옥에서 참배식을 가진 후 설명과 함께 관동법원을 방문하며 대련에서 단동까지 이동하였다.


2일차에는 압록강 단교가 있는 단동에서부터 오녀산성이 자라잡은 환인까지 이동하였다. 좋지 않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3차 대원들은 꿋꿋하게 나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3일차에 통화부터 집안까지 이동하며 국내성터, 환도산성, 산성하 고분군, 광개토 대왕비, 장수왕릉, 오호묘, 집안시 박물관을 방문하였다. 이 날 저녁, 대원들은 백두산 천지를 보기위하여 야간 열차를 탑승하는 경험도 하였다.


그리고 4일차, 백두산에서 연길까지 이동하였다. 3차는 백두산에서 맑은 천지를 보고서 근처에 위치한 비룡폭포로 이동하였다. 백두산 방문 후 대원들은 청산리전투 기념 전적비에 방문하여 김좌진 장군에대한 묵념과 함께 독립군가를 제창하였다.


5일차, 연길에서 해림까지 이동하며 일송정, 윤동주 생가, 15만원 탈취비, 3·13반일의사릉, 봉오동전투전적지를 방문했다. 6일차에는 하얼빈부터 해림까지 이동하며 발해성터, 흥륭사, 한중우의공원을 방문했다. 일정에 있던 산시진은 예상치 못한 사정으로 방문하지못하였다.

한중우의공원에 도착한 3차는 1일차부터 조원들이 모여 만들어 온 PPT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7일차에는 하얼빈에 머무르며 731부대, 안중근 기념관, 러시아거리 및 소피아 성당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731부대의 비인간적 만행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안중근 의사 기념관을 방문하였다.

모든 활동을 마무리한 후, 러시아 거리에서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하였다. 마지막 날인 8일 차에는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논하며 거닐던 장소인 조린 공원을 방문한 뒤 인천공항으로 돌아왔다.


3차 대원들은 이번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에서 조원들이 모여 UCC제작을 준비하고,같이 이동하며 역사에 대해 알아나가고 단체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후에 3차는 사후모임을 가지며, 11월달에 모든 차수가 모이는 해단식을 준비하고 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