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소수자들의 인권을 지키자



우리 사회에서는 소수자, 사회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적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소수자 중 몇은 차별을 당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장애인, 다문화, 독거노인, 동성애자, 극빈자, 소년소녀가장 등이 우리 사회에서 차별을 당해 많은 편견을 받고 있습니다. 이들을 보는 대부분 사람들의 시선은 좋지 못하고 사람들의 잘못된 편견으로 차별적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장애인의 경우 아무리 좋은 대학에 나오고 열심히 하더라도 일반인보다 취직을 하기가 힘듭니다. 또한, 장애인을 보는 사람들의 시선이 좋지 못해 장애인을 보면 신기하다는 듯이 쳐다보거나 사진을 찍는 듯이 모욕적인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그들의 인권을 무시하는 행위로 어떠한 이유에서라도 누구든지 그들의 인권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는 그들의 인권을 보호해야 합니다.


그들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국가에서는 그들을 보호하는 법을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장애인 채용법을 강화하는 등의 법을 만들어야 합니다. 사회에서는 그들을 보는 잘못된 편견을 버리자는 캠페인 조정을 합니다. 개인은 소수자들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버리고 올바른 시선을 가질 수 있도록 공부하고 간접 경험하며 그들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앞장서야 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