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수원시 공원내 물놀이 시설에서

공원 내 물놀이 시설




수원시는 무더운 여름철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해 공원에 물놀이 시설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요즘 기온은 30도를 넘어가고 연일 폭염주위보가 내리는 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날이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물 속에 들어가 물놀이를 즐기고 싶어한다. 그러나 시내에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 차를 타고 교외로 나가야 했다.


시민들의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수원시가 시내 주요공원에 물놀이 시설을 설치했다. 각 공원안에 있는 놀이터는 평소에는 일반적인 놀이터로 이용되다가 7~8월달이면 물놀이 공원으로 변한다. 장안구에 위치한 샘내 공원을 비롯해 일월공원, 벽적골공원등에 2015년 부터 운영되고 있는 물놀이 시설이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원에 워터파크에 뒤지지 않는 물놀이 시설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시원한 볼거리와 문화휴식공간을 제공한 수원시의 정책이 빛나고 있다.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주위환경과 안전이 확보되어 있다는 장점도 있다.


물놀이 공원 운영시간은 7~8월 매일 11:00~19:00까지 운영하며 비가 오거나 월요일에는 휴장한다. 가동시간은 40분이며 20분의 휴식시간이 주어진다. 수원 물놀이 공원은 상수도를 사용하며 살균처리를 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수원시 내 물놀이 공원 현황

 샘내공원

 수원시 장안구 천천동 520 

 권선공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1198

 마중공원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44

 일월공원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56-1

 매여울공원

 수원시 영통구 매탄 3동 1338

 고래등어린이공원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273-1

 물봉선어린이공원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11-2


이렇게 더운 여름날, 비싼 워터파크로 놀러 가는 것보다 무료인 물놀이 공원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는 것이 어떨까?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