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백석고 : 최하연 통신원] 슬기로운 고교생활을 위한 꿈두레 멘토링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요즈음, 양주백석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의미 있는 학교생활 만들기를 돕기 위해 특별한 활동을 기획하기 시작했다.

 

'2021학년도 꿈두레 멘토링' 활동은 학생들의 슬기로운 고교생활을 돕기 위한 특강이다. 꿈두레란 학생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졸업생 멘토들의 모임을 뜻한다. 공개된 꿈두레 명단 포스터에서는 영어영문학과와 국어교육학과, 국제무역학과, 간호학과, 전기공학과, 언론홍보학과 등 다양한 학과들에 재학 중인 꿈두레 멘토 16명을 소개하고 있다.

 

이 꿈두레 특강은 멘토 소개, 멘토의 학과 소개, 멘토의 대입 성공 스토리,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되도록 기획하여 꿈두레를 통해 양주백석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졸업생 멘토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했다.

 

꿈두레 멘토링은 양주백석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학년과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특강이며, 포스터에 소개된 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 한하여 신청을 받고 있다. 또한 꿈두레 멘토링은 중간고사가 마무리된 후 평일 방과 후 시간에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총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많은 학생들이 2021학년도 꿈두레 멘토링 특강을 통해 진로에 대해 자세한 부분까지 알 수 있고 자신의 성적 또한 분석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특강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있음을 밝혔다. 학생들의 바램처럼양주백석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 2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더확실하게 알고, 미래를 효율적으로 계획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이와 더불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고등학교 생활에 있어 특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