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삶 속의 한숨과 미소

한숨과 미소

 

우리의 삶 속에는 많은 것들이 존재합니다. 우리는 오늘도 또 내일도 또 지금까지 삶을 이루어 갑니다. 우리의 삶은 오늘도 자연스럽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오늘도 우리 모두 한숨을 내쉬면서 우리는 노력하며 힘든 인생을 이뤄 갑니다. 제 기사가 여러분들의 삶 속에서 조금의 위로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우리의 삶 속에는 매일 한숨과 미소가 공존합니다. 우리는 모두 오늘도 이런 삶을 반복해 갑니다. 우리는 삶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것이 아닌 매일 노력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우리 청소년들은 자신의 진로를 향해 나아가고 어른들은 회사를 출근하며 매일 똑같지만, 그 삶 속에서 우리는 노력해 나갑니다. 

 

 

어른들은 승진하기 위해 돈을 잘 벌기 위해 또 가족을 책임지기 위해 살아가고 청소년들은 자신이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학원에 다니고 공부를 하며 생활해 나갑니다. 우리의 삶은 성공에만 집중돼있다고 생각됩니다. 진정한 인생의 성공은 돈보다는 자신의 행복을 삶 속에서 슬픈 생각보다는 기분 좋은 생각으로 또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삶을 즐기며 살아가는 것이 진정한 인생의 성공이 아닐까요?

 

우리는 성공을 돈, 직분, 등급, 월급으로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삶의 행복이 최소 한 가지는 있을 것입니다.  그 행복을 넓혀간다면 의미 있고 뜻깊은 삶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우리 는 모두 삶을 누릴 권리가 있고 우리는 모두 소중하고 존중받아야 하며 우리 모두는 돈으로 가치를 측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매일 미소로 가득하다면 그 삶은 성공한 삶이 아닐까요? 그러므로 삶이 진정한 가치가 있다고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요. 우리는 오늘도 한숨을 이겨내고 당당히 회사로 학교로 향하고 있습니다. 삶 속에서 여러분들의 노력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즐거운 삶보다 값진 노력이 있을까요? 

 

우리나라는 행복하게 즐겁게 살아가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는 국가 행복지수 OECD 국가 중 최하위권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삶 속에 사소한 변화들이 여러분들의 행복을 만들지 않을까요? 우리의 삶 속에는 아직 많은 변화가 기다리고 있고 우리는 이런 변화들에 따라 삶이 변화하고 행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오늘도 변화되어 갑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을 가치 있고 뜻깊게 만들어 갑니다. 우리가 모두 진정한 삶의 성공 기준을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밝은 미래들을 소망해 봅니다.가치 있는 삶, 즐거운 삶, 행복한 삶 우리가 만들어 갑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