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여러분이 살고 있는 곳에는 가보길 추천 할 만한 좋은곳이 있는가? 시흥에도 그런곳이 여러 곳이 있다. 그중 3가지를 소개 해보겠다.

 

 첫 번째는 '오이도'이다. 시흥은 경기도 서쪽 끝에 위치 해 있어 바다가 있다. 오이도도 시흥의 바다가 있는 곳중 하나이다. 오이도에는 볼 곳이 많이 있다. 바다가 있어 바다와 관련된 것이 많은데, 그중 '빨강등대'가 유명하다. 또 유적들이 많이 발견되어서 '시흥 오이도 박물관', '선사 유적 공원' 등도 있다. 바다와 유적을 보고싶다면 한번 가보는 것이 좋다.

 

 두 번째는 '갯골 생태 공원'이다. 공원이 들어오기 전에는 염전이 있었던 곳이였다. 원래 있던 염전은 우리나라 소금생산량의 30%를 차지했다고 한다. 하지만 소금 수입 자유화로 인해, 1996년 7월 31일 폐염되었다. 또 이곳은 아이들이 체험할 수있는 여러 활동들도 많이 있는데, 텐트도 칠 수 있어서 나들이 장소로 좋다.

세 번째는 '삼미시장'이다. 시흥의 몇 안되는 재래시장으로, 여러 분야의 품목과 점포가 있다. 또 몇몇의 점포는 경기도 전통시장 명품점포로 등록되어 있다. 맛있는 음식과 재래시장의 느낌을 느껴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이처럼 시흥에는 가볼만한 곳이 많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직접 가보는 것은 어렵지만, 코로나가 끝날 때를 생각하며 여행 계획을 세워보면 어떨까?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