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흥초 : 송예은 통신원] 운흥초등학교의 등교개학은?

등교 개학을 순차적으로 시작한 지 벌써  한달, 운흥초등학교는 등교 개학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운흥초등학교의 등교개학은 우선 아침에 일어나 자가진단을 해야 합니다. 이때 코로나19  증상이 있으면 꼭 학교나 담임선생님께 알립니다. 그리고 학교에 올 때는 주차장 쪽 입구까지 앞사람과 간격을 유지하며 오고 주차장 입구 쪽에서 실내화를 소독을 합니다. 중앙현관 쪽에서 열화사카메라로 체온을 재고 교실로 갑니다. 이때 체온이 높으면 보건 선생님이 체온계를 이용해  체온을  잽니다. 교실 앞에서 담임선생님께서 한 번 더 체온을 재신 다음 앞문에 배치되어있는 손 소독제를 사용합니다. 자기책상에  가면  이름표와 가림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반에 있는 책상은 모두 시험대형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학교는 수업 중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가야 하는 일시적 관찰실을 만들었다. 일시적 관찰실은 보건실 바로  옆에 있습니다.

 

쉬는 시간 없이 수업이 진행되고 화장실이 가고 싶으면 손을 들고 갑니다. 또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고 개인 물을 가지고 옵니다. 그리고 전담 시간에는 학생들이 전담 교실로 가지 않고 전담 선생님께서 직접 오셔서 수업을을하십니다. (체육관 제외) 도서관 운동장 특별실은 코로나 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진 이용하지 않습니다.

 

급식실로 갈 때는 손을 씻고 나서 선생님께서 체온계를  이용해  체온을 제주시고 앞사람과 간격을 유지하며 급식실로 갑니다. 급식을 받을 때도 간격을 유지하며 급식을 받고  숫가락과 젓가락은 급식을 배식해주시는 분들이 직접 나누어주십니다. 급식을 받고  앉을때는 지그재그로  앉습니다. 그러면 자신을 기준으로 앞, 오른쪽왼쪽에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급식을 먹을 때는 마스크를 벗지 않고  턱에 걸치고 급식을 먹습니다.다 먹은 뒤에는 1학교실쪽으로 교실에 갑니다 자기 자리를 간단히 정리하고 하교합니다.

 

여러분 코로나 19 꼭 이겨냅시다! 많은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원하던 개학이지만 요즘 확진자가늘어나니  걱정이  됩니다. 그렇지만 조금만 불편함을  참고  사회적거리두기를 열심히 하고 마스크를 잘 쓰고 손을 잘 씻으면 더  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수업, 과제 등교수업, 출석 체크를 열심히 하면서 수행평가 또는 시험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준비하여  학교에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