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고: 전지은 통신원] 기억에 남을 또 하나의 추억

컨셉 졸업사진 촬영

김포 풍무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지난 7월 중순, 마지막 졸업사진으로 컨셉촬영을 하였다.

컨셉 졸업사진은 학생들 개인이 원하는 캐릭터, 인물 등의 컨셉을 정하고 그 컨셉에 맞게 소품과 의상을 준비하여 코스프레를 하여 찍는 것이다. 컨셉 졸업사진은 졸업앨범에 개인사진과 함께 실리게 되며, 졸업앨범은 졸업식날 학생들에게 배부된다. 촬영은 반 순서대로 1교시부터 7교시까지 진행하였다. 

 

 

컨셉 졸업사진은 단체사진으로 촬영하였기 때문에 함께 찍는 친구들과 조화를 이루어야 했고, 단체 포즈도 정해야했다.  (위의 사진은 단체사진 촬영이후 개인적으로 촬영한 단독사진이다.) 각 반마다 학급회의을 통해 촬영조를 정하고, 조별로 단체사진의 구도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말고사 이후 공지되어 약 일주일간의 짧은 촬영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재미있고 참신한 컨셉을 잘 준비해왔다촬영에 필요한 소품과 의상을 구매하기도 하고 제작하기도 하며 준비하였다. 다수의 학생들이 영화 캐릭터를 코스프레 하였고, 특정 직업인을 상징하는 의상을 입은 학생, 친구들과 유사한 컬러의 의상으로 맞춰입은 학생들도 있었다.

 

 

졸업사진을 찍기 전과 후에도 학생들은 각자 만나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학생은 작년에 선배들이 졸업사진을 찍을 때 구경하던 게 벌써 1년 전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 말을 전하였다.

고등학교 학창시절의 마지막 졸업사진을 준비하고 촬영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고, 미래에 졸업사진을 열어봤을 때 이날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