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고 : 신진섭 통신원] "전환점" 3학년 선배의 이야기

1,2학년 후배들을 위한 3학년 선배의 강연



"전환점"이라는 주제로 정명고 3학년 김희찬 학생이 1,2학년 후배들 앞에서 강연을 펼쳤다. 최근 대학 입시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뽑는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하여 후배들에게 이해를 시키고, 심화적으로 어떻게 대비를 해야하는 지에 대해 강연을 통해 알려주었다. 


K-MOOC, 유투브 전공 길잡이, Comento, Ted, 커리어넷 등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에 대한 입시 정보 또는 자신이 희망하는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경로를 가르쳐 주며 전공 적합성 부분에서 향상시킬 수 있는 부분을 강조했다. 


학생부 종합전형 관련 내용 뿐만 아니라 대학의 필요성, 친구, 우정, 사랑 등 여러 부분에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는 말들을 해주며 인생에 대한 많은 조언을 주는 모습 또한 보였다.


강연이 끝난 후 2학년 학생을 상대로 인터뷰를 한 결과 본 강연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학생부 종합 전형 관련하여 상당한 도움을 받았다는 평가를 했다.


본 강연자는 자신의 1,2학년의 잘한 점, 부족한 점, 고쳐나간 부분들을 강연을 통해 제시하며 1,2학년들의 길잡이가 되어줬다. 정명고의 이러한 선후배 문화가 좀 더 바람직한 선후배 관계를 만들고, 이러한 방식이 여러 학교에 전파가 될 수 있다면 좋은 선후배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을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