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공업고 : 이연주 통신원] ‘사회인’이 되기 위한 준비운동

‘2017 중소기업탐방프로그램’에 참여하다.

지난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 동안 안산중소기업 연수원에서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군자공업고등학교에서도 2학년 25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주)채움에이치알디 주관으로 한 아이스 브레이킹, 99.9% 빛 중소기업 바로 알기, 기업탐방, 중소기업 취업 커리어 성장 보드게임, 톡톡 두드림(Talk Talk Do Dream)등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주)동신부로아 및 (주)아이센스라는 기업을 탐방하기도 했는데요.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비롯한 제품 생산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공장에서 제품이 생산되는 라인을 견학하며 생산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완제품을 통해 직접 혈당을 점검해보는 체험도 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 학생들은 “취업에 대해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뜻깊고 좋은 경험을 해서 너무 좋았고 이런 프로그램들을 더 참여해보고 싶다.”, “중소기업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어디를 가야 될지 고민이 되게 많았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까 한결 마음이 가벼워진 것 같아서 좋다. 또 이런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남겼습니다.


이번 중소기업탐방프로그램 덕분에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한 발짝 더 다가간 것 같습니다. 체험한 25명 이외에도 우리 학생들이 취업과 진로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의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