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성준의 스포츠칼럼 1-2] 이변의 시즌 추격자들의 전망

5대리그 2위팀 분석



#4 세비야(라 리가-스페인)


수년간 레알 마드리드아틀레티코 마드리드바르셀로나가 정복했던 라리가에서 다른 팀이 나타났다.바로 세비야FC이다지난 시즌까지의 세비야는 유로파리그 4연패 팀이자 셀링 클럽’ 이었다매 시즌마다 많은 선수가 이적을 했기 때문이다지난 시즌에도 11명이 이적을 하는 등 큰 타격을 입었다


하지만 늘 그랬듯이 올 시즌에도 완벽한 부활을 했다파리 생제르망으로 떠난 에메라 감독 대신 부임된 삼파올리 감독이 4위권을 진전하던 팀을 바꿔놓았다공격과 수비시에 포메이션이 바뀌는 유연한 전술과에스쿠데로-라미-파레하-마리아노로 이어지는 탄탄한 수비공수 연결고리인 은존지를 앞세워 경쟁자들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더불어 40경기 무패 중 이었던 지단감독의 레알을 2:1로 격침시키며 승점차를 1로 줄이기까지 했다그 줄어든 승점차가 1위 레알을 위협하고 있다.


유로파권 경쟁에서 이제는 우승경쟁을 하게 된 세비야의 미래는 밝다기존선수들이 건재하고 며칠 전 영입한 스테판 요베티치가 3경기 2골 1도움으로 펄펄 날고 있다. 40경기 무패가 실패한 후에 레알의 좋지 않은 분위기도 그들의 희망을 증폭시키고 있다이제는 챔스 탈락유로파 우승이라는 공식의 세비야가 아닌 라리가 4강 중 하나인 세비야를 소망하는 선수들의 꿈은 멀지 않았다.



#5 AS모나코(리그앙-프랑스)


파리 생제르망의 4년간의 리그 독주체제를 무너뜨린 OGC니스의 1위 등극에 이어저번 시즌 3위인 모나코가 2위를 차지했다늘 무난했던 모나코이기에 예상 가능한 2위였다순위는 예상했지만돌아온 라다멜 팔카오가 이정도의 활약을 펼칠 줄은 몰랐다올 시즌 팔카오는 슈팅정확도 71%, 패스 정확도 라이프치히, 세비야의 2위 수라이프치히, 세비야의 2위 수성은 올 시즌 최대의 이변이다. 


그들이 승리할 때마다 기사가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보면, 이변이 얼마나 축구팬들을 설레게 하는지 알 수 있다. 지난 시즌 레스터시티의 기적때 축구팬들은 희박한 가능성에도 그들을 응원했다.  그리고 레스터는 기적을 맛봤다. 라이프치히, 세비야 그리고 리그앙 1위 니스의 올 시즌 이변은 축구에 새로운 기대와 설렘을 시즌 끝까지 불러들일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기적을 이룬다면, 축구는 즐거움의 물결에 휩싸일 것이다. 우리 모두 그들의 기적을 소망하자.


말했듯이 축구에서의 이변은 언제나 즐겁다.



칼럼소개 : 성준의 스포츠칼럼 90'  주로 해외축구에 대한 분석과 축구계의 여러가지 사건들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흥미롭게 읽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