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향여고 : 하나은 통신원] 자신의 미래에 한 걸음 더 다가가다

매향여자정보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모의면접

지난 5월 17일 6~7교시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에서 취업 또는 대학 면접을 위해 모의 면접이 진행되었다. 대상은 3학년 학생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원하는 직무 분야 예상 질문, 대학을 준비하는 친구들은 대학면접 예상 질문을 준비하였다.

 

모의 면접은 취업 또는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꼭 거쳐야 할 면접을 위해 학교에서 가상으로 면접을 보고 멘토링을 해주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학교 선생님 2명 외부 면접관 1명으로 3대 3~5 면접이 이루어졌고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서비스직, 일반사무 및 대기업, 콘텐츠 및 보건으로 세분화하여 조를 구성하였다. 2교시 동안 마무리 해야 되는 상황으로 반마다 담당 선생님들이 다르게 배정되어 빠르게 진행되었다.

 

 

면접을 보기 위해 몇 주 전부터 학생들은 1분 스피치와 예상 질문을 준비해 친구들 앞에서 말해보고 연습하였다. 또 면접실에 들어가고 나갈 때, 앉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면접 중에는 답변할 때와 옆 사람이 답변 중일 때 어떤 자세로 하는지 담임선생님께서도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고 학생들도 모두 진지하게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모든 학생이 연습에 실전처럼 임하여 외부 면접관께서 해주시는 조언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면접을 본 학생들은 생각보다 긴장이 많이 돼서 자신이 준비한 답변보다 잘 답변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학생들도 많았지만 모의면접으로 앞으로 봐야 할 면접을 미리 준비하고 자신에게 지금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몇몇 학생들은 모의 면접 이후 면접 스터디를 만드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매향여자정보고 3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위해 한 발짝 더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