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남초 : 정호현 통신원] 새로웠지만, 더 신중하게 가남초 학생 자치회 입후보자 토론회

길고도 질긴 전 세계 코로나 19 사태로 인하여 가남초등학교에서는 2021학년도 학생 자치회장 선거를 온라인 투표로 진행하게 되었다. 코로나 19 때문에 대면으로 선거를 할 수 없음으로 이와 같은 방법으로 비대면 선거를 택했다. 회장 입후보자들은 모두 3명이고 자신의 공약과 소개를 학교 밴드와 벽보 포스터로 알렸으며 온라인 영상토론회로 치열한 공방전을 치렀다.

 

 

호 1번 조아현 학생은 "정수기 옆에 컵과 쓰레기통을 설치하겠습니다. "  기호 2번 홍지원 학생은 "학생이 먼저인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호 3번 차시은 학생은 "비가 오는 날 우산을 대여하겠습니다." 라고 공약을 내세웠다. 이로써 입후보자 공약을 마쳤다. 입후보자 공약 이후에는 상호질의 및  최종발언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토론회가 끝난 후 학생 개개인에게 인증번호를 부여한 투표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선거 운동을 다양하게 하지 못하는 제약은 있었으나, 비대면 온라인으로 하는 투표는 새로웠다. 투표가 끝난 뒤 아이들은 다음과 같이 소감을 전했다. “처음으로 온라인 투표해서 신기했고, 새로웠지만 더 신중하게 했다.”(김현민 가남초등학교 6학년) “영상으로 후보 공약을 보고 결정하였고, 온라인으로 투표할 수 있어서 간편하고 편리했다.”(박민준 가남초등학교 6학년) “뭔가 새로웠다. 하지만 영상 속 입후보자들의 말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조금 아쉬웠다.”(김태훈 가남초등학교 6학년) 가남초 학생들은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편하고 새로웠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다.

 

 

투표 결과 2021학년도 자치회 회장은 가남초 6학년 조아현이 되었다. 회장은 이렇게 소감을 전했다. “저는 회장이 된 것으로 끝나지 않고 남은 시간까지도 여러분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모범을 보이겠습니다.” 많은 사람의 표가 모여 회장이 된 만큼 우리 학교를 잘 이끌어나가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