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종소리 울려라, 꿈을 펼쳐라!

그동안 갈고 닦은 어휘력 실력을 골든벨에서 뽐냈어요.

 

  도당초등학교(교장 김현남) 4학년 학생들이 각 학급에서 실시하는 어휘력 골든벨에 참가했다.

어휘력 골든벨은 1학기 때에도 실시한 학년 행사로써 학생들이 교과서에 등장하는 주요 어휘들을 공부하고 공부한 성과를 퀴즈로 확인하는 활동이다.

 

 

  본래 등교 수업을 통해 각 교실에서 어휘력 골든벨을 실시하기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12월 15일부터 전면 원격 수업으로 전환되었기에 쌍방향 수업으로 어휘력 골든벨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OX 퀴즈, 선택형 문항, 초성 퀴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시된 문제를 읽고 종이나 보드에 답을 써서 화면에 비추었다. 진행 도중에는 안타깝게 탈락한 학생들이 골든벨에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패자부활전을 여러 차례 진행하였다. 답을 맞힌 학생들과 탈락한 학생들의 화면으로 희비가 엇갈리는 표정 그리고 스피커로 새어나오는 탄성만으로도 교실에서 골든벨을 진행하는 것과 같은 활기가 느껴졌다.

 

 

  2020년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어휘력 골든벨을 통해 원격으로나마 서로 얼굴을 마주 보고 웃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골든벨에 참여한 4학년 3반 김OO 학생은 "어휘력 공부를 해서 다양한 낱말을 뜻을 익힐 수 있어서 공부하는 데에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남겼고, 4학년 4반 이OO 학생은 "연말에 친구들과 교실에서 파티를 하지 못한 건 아쉽지만 이렇게라도 친구들과 마음껏 소리 지르고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2021년 새해는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세상에서 올해보다 자유롭게 꿈을 펼치고 몸과 마음이 멋지게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