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상상이 현실이 되는 VR스포츠 교실 구축하다!

매년 악화되는 미세먼지 문제로 외부 체육활동이 제한되고 방과 후 이용 가능한 체육시설이 부족한 현실이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이 대면으로 활동하는 운동을 꾸준하게 하기에도 힘들다.

이에 신체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의 운동 욕구 해소 및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맞춤식 학습효과 증진을 위한 VR스포츠 교실이 본관 3층에 개설되어 소개한다.

 

VR 스포츠교실은 과학적인 상상력과 창의성을 기르기에 충분히 유용한 공간으로서 요즘과 같이 미세먼지 등으로 바깥 활동이 어려울 때 먼지 걱정 없이 아이들이 맘껏 즐길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까지 갖춰져 있다.

 

이외에도 VR스포츠교실에는 모션인식 스크린, 터치스크린, 자전거,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등 4가지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공간에서는 모션인식과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테니스, 야구, 볼링, 축구, 핸드볼, 농구, 양궁 등 다양한 스포츠를 실내에서 체험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실제 자전거 페달을 구르며 자전거 경주 및 게임, 그리고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가상현실 스포츠도 즐길 수도 있다.

 

 

유경복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마음껏 공을 던지고 찰 수 있는 공간이 생겨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향후 VR스포츠 교실은 주로 방과 후 다함께 꿈터를 운영하여 활용될 예정이고, 교육과정에서 배우는 스포츠와 놀이를 즐길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