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하남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2020년 끝자락은?

하남중 2학년 학생들과의 인터뷰

 

코로나 19사태로 늦어진 학교 개학과 없어진 중간고사, 이 모든 것을 직접적으로 겪은 하남중 2학년 학생들은 2020년을 두 달 남기고 있다.

 

자신의 진로와 3학년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하남중학교 2학년 2 반 김민서 학생 그리고 2학년 3반 김용호 학생과 인터뷰를 진행 하였다.

 

먼저 2학년 2반 김민서 학생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Q.. 3학년이  되기까지 약 두 달 정도 남았는데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나요? '

A. 올해가 한 것도 없이 너무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고, 학교에 자주 오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2학년 때 반가, 축제, 체육대회, 현장체험학습을 못한 몫 만큼 3학년 때는 더 재밌게 학교 생활을 하고 싶습니다.

 

Q. 아직 1년이라는 시간이 남았지만, 진학하고 싶은 고등학교나 고등학교 진학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나요?

A. 아직 정해진 진로가 없어 생각해 보진 않았지만, 중학교 3학년이 되어서 정할 때 원하는 곳은 갈 수 있도록 학교 생활을 열심히 할 계획입니다!

 

Q. 남은 2학년 생활을 어떻게 마무리 하고 싶나요?

A. 요즘 학교 등교를 전 보다 많이 하게 되어서 ' 2달 남은 지금 친구들과 잘 지내고 싶습니다!

 

 

2번째로 인터뷰 한 2학년 3반 김용호 학생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Q. 1학년 때의 학교 생활과 2학년 때의 학교 생활의 차이가 무엇이라고 느끼나요?

A. 1학년 때는 직접적으로 내신에 반영되는 중간,기말고사 그리고 수행평가가 없었고, 많은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학교 생활에 빨리 적응 할 수 있었는데 반면 2학년 부터는 시험과 수행평가를 보며 본격적으로 고등학교 준비도 조금씩 하는 학교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Q. 3학년이 되기까지 약 두 달 정도 남았는데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나요?

A.. 우선 올해가 코로나 19 때문에 첫 온라인 수업을 하는 등 정신 없었지만, 나름대로 알차게 보냈던 것 같고, 남은 두 달도 재미있고 뜻 깊게 보내면서 중학교 3학년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싶습니다.

 

Q. 진로를 정할 시기라고도 볼 수 있는데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외고나 국제고에 진학하여, 저의 적성에 맞는 공부를 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아직 1년이라는 시간이 남았지만 진학하고 싶은 고등학교나 고등학교 진학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중 인가요? 

A. 학교와  개인적으로도 영자 신문 또는 기사 , 영어 책 등을 읽고 공부하는 활동을 통해 외고와 국제고 관련 학교 진학 준비중 입니다!

 

Q. 남은 2학년 생활을 어떻게 어떻게 마무리 하고 싶나요?

A. 2학년 3반 친구들과 같이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조금이라도 더 해서 어려운 상황에서도 2학년시절의 추억들을 많이 쌓고 싶습니다!

 

많은 학생들과 인터뷰를 하진 못 하였지만, 3학년이 얼마 안 남은 지금 하남중학교 2학년 학생들 역시 인터뷰 한 친구들과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을 것 같다. 아직 진로에 대한 목표가 없는 학생들은 이 기사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