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고 : 김리네사 통신원] 2020년 제 10회 미술누리 전시회 개최

2020년 11월 9일부터 오픈런으로 라온고등학교 홈페이지에서 미술 누리 전시회가 열렸다. 라온고 미술 중점반 학생 중 참가희망자 총 26명이 ‘동화’라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본인의 개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전시의 장을 마련했다. 올해의 경우 학교 내에서 포토 부스를 꾸미고 온라인으로 미술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작년에는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던 미술 누리 전시회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온라인 개최로 전시 기간이 오픈런이다 보니 보고 싶을 때 학생들의 그림을 볼 수 있다는 또 다른 장점이 있었다.

 

이번 전시회 준비 위원장이었던 전*정 학생은 ‘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 예술제나 체육대회 등이 취소된 것처럼 전시회도 취소되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요. 생각해보니 꼭 오프라인을 고집할 필요가 없어서 온라인을 시도해보았습니다. 무사히 끝내게 되어 속이 후련합니다.(웃음) 함께 도와준 2학년들에겐 마지막, 1학년들에겐 첫 전시회가 되었는데 모두에게 추억으로 남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함께 수고해준 미술반 친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고 말해주었다.

 

 

미술 누리 전시회에 또 하나의 매력은 미술 중점 학생들이 직접 꾸미는 포토 부스이다. 주제에 맞춰 다른 사람들이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만든 부스로 코로나 19로 인해 전시회 개최는 아쉽게도 하지 못했지만 포토 부스를 통해서 즐길 수 있었다. 올해도 많은 학생이 이 부스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는 현장을 목격할 수 있었다.

 

또 다른 미술 중점 관련 행사인 비룡 미술제의 경우 코로나 19로 인해 개최되지 않아 많은 아쉬움을 자아냈다. 하루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내년에는 비룡 미술제와 함께 미술 중점 학생들의 오프라인 전시회를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

 

미술 누리 전시회 주소: https://url.kr/wXBaZE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