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흥초 : 송예은 통신원] 더 많아진 등교수업

코로나 19 대응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조정 (2단계   1단계)에 따라 학사 운영 방안이 변경되었습니다.  운흥 초등학교 학생들은 2020년 10월 19일부터 등교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1학년 제외한 운흥 초등학교 학생들은 일주일에 단 1번만 등교 수업을 하고 나머지 4일은 온라인 수업을 하였습니다. (학교 적응을 위해 1학년은  1주일에 2번 등교수업) 등교 시간에 정문 근처에서  많은 학년 이 모이면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있어 고학년 학생들은 8시 40분~50분까지(교실 도착 기준)이고 50분부터는 저학년 학생들 등교합니다. 많은 전담 선생님들, 보건 선생님께서 학생들이 거리 두기를 잘 실천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해 주십니다. 또 신발 갈아 신는 자리에서도 감염 위험이 있어 각반 신발장 앞에서 실내화를 갈아 신습니다. 그동안 급식실에서는 지그재그로 앉아서 앞, 뒤, 옆에 아무 학생 없이 급식 먹었습니다. 지금은 등교하는 학생들이 많아 지그재그로 앉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학년생들이 자기 자리를 간단히 청소하고  조금 있다 급식을 먹습니다. 또 급식 버리는 곳을 1곳에서 두 곳이 됐고 가림판이 있어 안전하게 급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하교 시간에도 마찬가지로 교실 앞 신발장 앞에서 신발을 갈아 신고 각자 알아서 하교합니다.

 

등교수업 소감:등교수업을 하루 더 가서 좋고  같은학년이지만 한 번도 못 본 친구를 처음 봐서 정말 좋았습니다. 한편으로는 친구들과 자유롭게 놀고 싶지만 그렇지 못해 너무 슬펐습니다. 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친구들과 자유롭게 놀면 좋겠습니다. 또 코로나 19가 없어질 때까지 마스크쓰기, 손씻기, 거리두기를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하여습니다.이 기사를 읽는 분들도 마스크쓰기,손씻기,거리두기등 방역수칙을 열심히 지켜주세요!

 

.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