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분야의 직업을 한번에 만나다!

권선 총소년 수련관 직업체험

지난 5월 5일과 6일, 권선 청소년 수련관에서 여러가지 직업체험 행사가 열렸다. 이날은 초등학생을 비롯하여 중학생과 고등학생 그리고 성인까지 와서 함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이었다. 


꽃을 예쁘게 장식하는 플로리스트와 음식이 먹음직스럽도록 보이게 만드는 푸드스타일리스트, 일본의상 체험해보기, 나만의 향수만들기, 모기 퇴치제 만들기, 진짜 상처같은 상처를 만들어 내는 특수분장사 체험해보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이러한 부스 중에서는 쿠폰을 받아 운영하는 부스도 있었는데, 쿠폰은 500원 이었으며, 이 500원은 기부금으로 사용되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무대를 준비하영 공연하는 공연축제도 마련되었다.




5월 5일에는 광고기획자, 푸드스타일리스트, 특수 분장사, 2016년 수원화성 방문의 해로 기념 책갈피 만들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권선청소년 수련관 건물내 2층에서는 나만의 명함만들기, 작곡하기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3층에서는 진로상담교실이 운영되었다. 5월 6일에는 직업체험들이 비슷하였지만, 진로상담 프로그램이 조금 늘어났었다.



이틀간에 진행된 이 직업체험은 학생들의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보고, 상담가와 진로에 대해 상담하면서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거나, 더욱 확고하게 가졌을 것이다. 이 직업체험에서는 스탬프를 직업체험이 끝날 때 찍어주는데, 이것으로 자신만의 머그컵을 만들 수도 있었다. 자신의 머그컵에는 좋아하는 사진이나 가족사진등을 붙이면서 행복해 하는 학생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이러한 직업체험 행사가 많이 이루어져서 5일과 6일에 체험했던 직업이 전부가 아닌, 더욱 많은 직업체험의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