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곡고 : 정석윤 통신원] 경제, 멀면서도 가까운 것!

지난 2019년 8월 20일 화요일에는 안곡 고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들을 위한 경제교육이 실시되었다. 이 교육은 평소 학원공부나 시험을 위해 하는 공부를 주로 하는 학생들이 제대로된 경제관념을 가지지 못해 성인이 된 후 겪게될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실시됬다. 경제 교육은 1학년들의 수업시간에 교과서로 이론형식으로만 배우는 경제 과목을 실제 펀드 매니저로 근무하고 계시는 강사분을 학교에 초빙하여 실물 경제를 배워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안곡고 학생들은 경제 강의에 대한 이해를 위하여 사전에 경제에 대한 부분을 간략하게 나마 배워두어서 강의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강사님은 오전 4교시에 걸쳐 1교시당 세 학급 정도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셨다. 강의에서는 펀드나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한 올바른 방법, 인생에서 벌어들이는 경제적 수익이 어느 시기에 많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 등에 대해 강의하셨다. 특히, 경제에 대하여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였던 사람들이 성인이 되어서 신용 등급을 잘 관리하지 못한 사례 등을 들어 강의해 주셔서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이 강의가 끝난 후 한 학생은, 앞으로도 학교 수업만으로는 자세하게 알 수 없는 부분들에 대한 강의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으며, 여러 학생들은 타학년에 대한 강의도 생긴다면 좋을 것이라는 의견도 제시하였다. 여러 학생들이 자산 관리 습관등을 올바른 방향으로 계획 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