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무더위, 어떻게 이겨낼까?

요즘같이 무덥고 습한 날씨는 에어컨과 선풍기가 없으면 버티기 힘들다. 하지만 에어컨과 선풍기를 계속 쐬고있으면 냉방병에 걸리기 쉽상인데, 에어컨과 선풍기에 의존하지 않고 무더운 여름철을 잘 버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바로 보양식이다. 열을 열로써 다스리는 것, 이열치열이라고도 한다.

 

이렇게 더운 여름, 무더움을 이기기 위해 필자는 이열치열의 한 방법인 보양식을 소개하고자 한다.

여름철 보양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첫번째는 오리구이다.

 

 

 

오리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갖고있으며 해독 작용에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재료다. 체력과 면역력 증진의 효과가 있어서 푹푹찌는 여름날씨에도 돌아다닐 수 있게 만든다. 또한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두번쨰는 장어다.

 

 

장어에는 비타민 A가 무려 소고기의 200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장어는 눈을 튼튼히 하고 시력을 개선시키며 눈의 피로감을 감소시켜 준다.  또한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신장과 간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며, 만성 피로의 주된 요인인 체내의 젖산 성분을 분해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장어는 구이, 덮밥 등으로 해먹는다.

 

세번째는 삼계탕이다.

 

 

 

 

삼계탕의 주재료인 닭고기는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낮아 건강에 좋다. 부재료로 들어가는 마늘, 대추, 인삼, 잣, 찹쌀 등은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가 왕성해지도록 도와준다. 또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냉방병 예방에 좋다.

 

모두들 보양식으로 여름철 무더위를 잘 이겨나가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